인사말

인사말

글로벌리더스기독교학교는 하나님의 목적에 맞는 교육을 실천합니다.
홈>학교소개> 교장인사말

교육의 본질은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목적에 헌신할 수 있도록
각 사람을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우리가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를 학교에 보내고 교육시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녀가 잘 되고 잘 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학교에 보내고 교육시킬 것입니다. 국가가 국가의 입장에서
교육기관을 세우고 청소년을 교육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국가의 안녕과 번영을 위해 국가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요구되는 자질을 구비시키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입장에서는 왜 교육이 필요할까요?
다음 세대에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가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점진적으로, 세대와 세대를 이어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가십니다.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방식을 이해한다면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다음 세대를 준비시키는 것이 왜 꼭 필요한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은 보이는, 보이지 않는 만물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고,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존재한다고 말씀합니다. 학교나 교육이라는 제도 역시 본질적으로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하나님이 만드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교육의 본질은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목적에 헌신할 수 있도록 각 사람을 준비시키는데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목적을 섬기도록 교육받을 때 그들에게 진정한 행복과 성공은 보장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하나님의 목적을 섬길 때 하나님은 사람의 모든 필요를 돌보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가 어떻게 최선의 상태를 유지하고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까요? 주인의 기대를 따라 잘 움직여줄 때 주인이 자동차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주고 돌봐줌으로 최선의 상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각 사람이 하나님의 목적과 설계를 따라 섬길 때 이웃과 공동체에 최상의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각 단원이 지휘자의 지휘를 따라 연주할 때 전체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것과 같은 메커니즘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목적을 섬기는 다음 세대의 교육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이웃과 공동체를 최상으로 섬기며, 각 사람이 진정으로 잘 사는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이것이 GLCS가 각 사람을 하나님의 목적을 섬기기 위해 양육하는 교육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목적을 섬기는 다음 세대를 빚어가는 GLCS 교육공동체에 동참하셔서 하나님이 예비해놓으신 축복을 함께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교장 변성균 목사